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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기, 수학 공존 학습장애 선별 및 중재 모형 개발

< 읽기, 수학 공존 학습장애 선별 및 중재 모형 개발 >
- 김동일 교수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최근 학습장애 분야에서는 두 가지 독립장애가 함께 발생하는 공존장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읽기-수학 공존 학습장애의 경우 어느 한 장애만을 가진 집단과는 유의하게 다른 집단이라 할 수 있으며, 읽기학습장애와 수학학습장애 그리고 공존장애의 체계적인 판별과정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지도방법을 고안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필요에 따라 서울대 학습장애 연구팀에서는 읽기영역뿐만 아니라 수학영역에서도 어려움을 보이는 공존장애 위험학생을 선별하고 중재하기 위한 모형을 개발하였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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