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사항
학사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박사
University of Minnesota 교육통계
주요 경력
2000.09. – 2005.08.
한국교육개발원
2005.09. – 현재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2006.01. – 현재
한국교육평가학회 이사
2008.06. – 현재
KEDI Journal of Educational Policy 편집위원
2020.03. – 2021.06.
Asia Pacific Education Review 편집부위원장
주요 연구실적
Park, H. J., Lee, Dl.,
& Park, H. (2022).
Understanding students’ problem-solving patterns: Evidence from an allotted response time in a PISA 2012 item. Frontiers in Psychology, 13.
박현정, 신중휘 (2022)
한국 학생들의 학업탄력성 추세 분석 및 영향요인에 대한 랜덤포레스트 분석. 아시아교육연구, 23(3), 501-527.
박현정, 이다연, 권현주 (2022)
GLMM tree의 적용 가능성 탐색. 교육평가연구, 35(4), 577-607.